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것이 있으므로 해서 저것이 있다.

이것이 있으므로 해서 저것이 있다.

마치 불교의 인연법처럼 원인 없는 결과가 없다는 것이다

작업도 마찬가지이다

15호 캔버스에 오일파스텔, 아크릴 ,박*희

처음 그림을 구상하고 스케치를 하고 바탕칠을 하고 그 위에 큰 이미지부터 차근차근 이미지를 쌓아가는데 모든 것이 유기적으로 연결이 되어있고 어느 것 하나 불필요한 곳이 없는 것이야말로 작업을 제대로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부분은 전체와 연결되어 있고 표현은 종합적인 사고를 필요로 한다

50호 캔버스에 유화 원*단

그림은 시각적 언어이다

그래서 자신의 사고와 영감을 시각적 언어로 환원시키고 그것을 자신만의 색채로 가공하고 그것을 자연스럽게 배치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20호 캔버스에 아크릴 김*희

만약 작업에 순서가 없고 표현하는 과정에서 조형적인 구성이나 원리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작업은 조잡스러울 수밖에 없다

보고 베끼는 그림에서 생각하고 창작하는 그림으로의 전환은 가장 기본적인 조형원리를 이해하고 학습하는 데 있다

그러면 예전에 아무렇지도 않게 긋는 선들이 살아서 움직이고 별생각 없이 칠하던 색이 노래를 부르고 있는 것을 깨달을 것이다

10호 캔버스에 유화 홍 *연

단순한듯한 이야기나 일상에서 의외의 깊은 지혜를 깨닫는 건 삶이 세상에 큰 연결고리를 가지면서 움직이고 있다는 것이다

20호 캔버스에 아크릴 이*란

이것이 있으므로 해서 저것이 있다

북극에 얼음이 녹는 것이 단순히 나하고 상관없는 남에 이야기가 아닌 것처럼 세상의 모든 이치가 원인 없는 결과가 없기 때문이다

30호 캔버스에 오일파스텔, 아크릴. 김 *화

 

 

부산해운대고구려미술학원
수채화 /유화/아크릴화/포트폴리오전문미술학원
상담문의: 743-4249 /010-2332-5546

카카오톡상담: aggl

부산해운대유학미술포트폴리오전문미술학원/ 부산해운대 서양화 포트폴리오 전문미술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