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크릴드로잉/서양화과미대편입포트폴리오과정작

현대미술은 그린다는 개념보다는 작업을 한다는 말이 더 어울릴 정도로 작가가 자신의 콘셉트를 시각화하기 위해서 다양한 재료의 선택이나 표현 방법을 실험적으로 연구를 한다.
어떻게 그리느냐에 와 같이 어떻게 표현을 하느냐는 자신의 작업에 아이덴티티를 보여줌으로써 전문성과 깊이를 더해준다.

캔버스에 아크릴

이 작업은 미대 편입을 준비하는 학생의 포트폴리오과정작이다.
자신의 작업에 대한 이해와 주제를 접근하고 시각화하는 방법에서 다른 이와의 차별화는 필수이고 자신의 작업에 특별함은 기법이나 표현에서 창의성을 발휘해야 한다.

모노톤의 인물과 대비되는 칼라는 일반적인 표현 방법이지만 그것을 어떤 방법으로 그리느냐에 따라서 자신만의 독특하고 개성적인 작업을 보여줄 수가 있다.
콘셉트가 정해지면 작가는 자신만의 작업에 아이덴티티를 보여주기 위해서 테크닉적인 표현을 연마해야 한다.

이 작업의 콘셉트는..
보통의 사람들.
길을 걷다 보면 지나치는 수많은 사람들, 일반적이고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찾아보는 건 어렵지 않다. 사회를 이루고 유지하기 위해서 교육되고 만들어지는 사람들은 어쩌면 자신을 어떤 눈에 보이지 않는 기준선에 맞추어 자신의 색을 무채색에 가깝게 맞추어 살고 있는지 모른다.
각각의 개성이나 다르다는 것이 가끔 사회의 통념을 깨트리게 되면 이방인이 되어 배척 당하는데 그것은 사회의 유지와 질서라는 목적 아래 폭력 아닌 폭력으로 개인을 억압한다.

여기서 개인의 자유는 어디까지 허용되고 고도로 문명화되는 인간의 삶은 어떤 방향으로 가야 되는지 정확한 선은 없지만 사회와 같은 단체와 마찬가지로 개인의 독립적인 개성이나 가치도 존중을 받아야 된다.
 

부산해운대고구려미술학원
수채화 /유화/아크릴화/포트폴리오전문미술학원
상담문의: 743-4249 /010-2332-5546

카카오톡상담: aggl

부산해운대미대입시전문미술학원/ 부산해운대 서양화 포트폴리오 전문미술학원